본문 바로가기
일상정보

인공지능 ChatGPT 한글 사용법

by 이야기꾼 2023. 2. 1.
반응형

오픈AI(OpenAI) 에서 만든 chatGPT 는 내가 원하는 요청에 대해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화가 가능한 채팅 시스템입니다. 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대답이 간간히 끊어지지만, Please continue 같이 간략히 입력하여도 입력 중 중단된 내용을 이어서 입력합니다. 간단하게 사용법 및 한글로 대화하는 방법에 알려드릴테니,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.

 

ChatGPT 사용방법

 

chatGTP 사이트 링크 입니다. https://chat.openai.com/chat

  1.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.
  2. 회원 가입 후 New Chat 부분에서 내가 원하는 질문을 하면 학습한 내용에 따라 채팅 형식으로 답을 합니다.
  3. 이때, 최대한 내가 원하는 내용을 자세하게 적을수록 더 목적에 맞는 내용을 회신합니다.
  4. 현재 사용가능한 chatGPT의 학습한 내용은 2021년 까지의 데이터이므로 최신화 된 내용은 답할 수 없습니다.

ChatGPT-입력-화면
ChatGPT 입력화면

한글 사용법

한글을 사용해보면 영어에 비해서 굉장히 느린 속도로 내용을 적습니다. 체감상 두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.
이때, 아래 방법을 사용하면 한글로 질문하지만 꽤 빠른 대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  1. 구글 크롬 웹스토어(chrome 웹 스토어) 에서 자동 번역 ChatGPT 크롬 확장앱을 사용합니다.
  2. chatPGT 질문 화면에 추가된 "번역해서 질문" 버튼을 통해 질문합니다.
  3. 이 기능을 사용해서 질문 시, 질문이 끝나고나서 자동으로 답변에 대해서도 번역을 진행합니다.

자동번역 Chat GPT 테스트

"감자의 효과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줘" 라는 질문을 번역해서 질문 기능을 사용하여 하였고, 그에 대한 번역 후 번역된 내용이 입력되어 질문, 그리고 그에 대한 답이 완료되면 다시 번역해서 알려줍니다.

ChatGPT-자동-번역-확장어플리케이션-테스트-화면
ChatGPT자동번역 테스트

 

 

아직까지는 한글 사용 시 많은 지원이 되지 않고 있으므로,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영문 번역을 통한 우회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. 벌써 다른 국가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ChatGPT 를 이용하여 숙제 같은 것을 제출하고 있다고 하는데, 한번쯤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.

반응형

댓글